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무차별 흉악 범죄 서울시 대응 시민 안전 동행정책 안심이앱 1인가구 안심장비지원 신청 CCTV 확대설치

by 바이럴 뷰 2023. 8. 29.
반응형

 

무차별 흉악 범죄가 증가하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는 요즘  서울시에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대책과 시민안전 정책을 마련하였습니다.이러한 정책은 서울시의 안전한 도시 구현과 주민들의 안심과 편안한 생활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서울시 시민 안전 동행 정책인 안심이앱, 안심마을보안관 및 안심장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안심이앱

 

안심이앱은 서울시민이 안심하고 집에 갈 수 있을독 지켜주는 앱입니다. 

 

 

1) 안심이앱의 기능

-걸어갈 때 CCTV가 나를 지켜보고 위급할 때 간단한 동작으로 경찰이 출동을 합니다.

- 택시를 탔을 경우 언제 승차했는데 어느 장소에서 탔는지 또는 어디를 지나고 있는지를 보호자와 관제센터가 알 수 있습니다. 

 

 

2) 안심이앱을 이용하는 방법

먼너 안심이앱 설치 및 가입 완료 후 안심택시 도착지 선택 후 '시작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호자나 지인들에게 문자를 발송합니다. 이때 문자 발송의 내용은 택시의 번호와 시간,위치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이런 안심이앱은 안심이앱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안심마을보안관

 

 

 

1) 안심마을보안관의 정의 

 

안심마을보안관은 밤 귀가를 할 때 안심마을 보안관이 시민안전을 위해 동네골목 곳곳을 순찰하는 정책입니다.

서울시 안심마을보안관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직 경찰이나 무술유단자등ㅊㅊㅅ으로 구성된 안심마을보안관이 2인 1조로 심야시간대인 21시부터 익일 2시 30분까지 도보로 방범순찰과 주민생활 보호 활동을 펼치는 정책으로 2022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2)  안심마을보안관이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 시설, 위험물 조치

- 주취자 보호

- 사고조치

- 화재예방

- 노약자보호

- 분실물조치

- 동행귀가

 

 

 

 

3. 안심장비지원

 

서울시 안심장비지원사업은 혼자 거주하는 1인 가구 및 여성 1인점포, 스토킹범죄 피해자를 위한 정책으로 다양한 안심장비를 지원해주는 지원사업입니다.

 

 

 

1) 1인가구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에게는 스마트초인종, 가정용 CCTV 등 '안심홈세트' 가 설치 지원됩니다.

안심장비지원 신청은 서울1인가구를 위한 정책과 정보가 있는 씽글벙글 서울 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위에 있는 안심장비지원 신청하기로 바로가기 후 각 지역에 맞는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면 됩니다.

 

 

2) 여성 1인 점포

안심장비지원은 여성 1인 점포도 지원대상이 되는데요. 여성1인점포에게는 안심비상벨 등이 지원되니다.

지원여부, 기준, 물품 등은 자치구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문의사항이나 신청은 다산콜센터 02-120, 자치구 상황실로 문의바랍니다.

 

 

3) 스토킹범죄 피해자

스토킹범죄 피해자에게는 스마트초인종, 가정용 CCTV, 안심비상벨, 디지털도어록을 지원합니다.

 

 

 

 

4. 서울시 CCTV 확대설치

 

서울시에 안심지원사업으로 CCTV가 전국에 확대 설치 될 예정입니다. 특히 지하철은 2024년까지 모든 전동차 객실 내 CCTV를 100퍼센트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공원이나 등산로등에도 확대 설치한다고 하니 조금 더 안전한 생활을 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안전과 안심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범죄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안전동행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안전한 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다신 이런 무차별 흉악 범죄가 일어나질 않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